“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곳!서호관”
원서접수 및 입학문의 : 입학관리처 (Tel. 02-2051-0043)
Step01. 원서접수
원서접수기간
|
~ 2023년 12월 31일
|
선발기준
|
면접심사 100%
- 내신 성적 및 수능 성적 미반영
- 대학 지원 및 합격여부 상관없이 복수 지원 가능
|
지원자격
|
입학년도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및 고등학교 졸업자
검정고시 합격자
대학교(2년제/4년제) 졸업자 및 중퇴자
12학년제 국가의 외국학교 졸업자 (국내/외 정규 교육기관에서 12년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자)
|
면접 시 제출서류 안내
|
입학지원서 (온라인 원서 접수 시 해당 없음)
반명함판 사진 2매 (면접 시 지참)
우수성 관련 서류 (국제특별전형에 한 함)
* 외국학교 졸업자의 경우 원서 접수 전 12년간에 대한 성적증명서, 졸업증명서, 학력인정확인서 발급 후 본교 방문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(단, 입학 후 12년간에 대한 학력증명서 미제출시 입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)
|
원서 작성 및 접수 확인
|
온라인 원서접수: 본교 홈페이지내 원서 접수 페이지
우편/방문접수 :서울시 종로구 종로 375 (숭인2동) 서울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2층 입학처 (우. 03112)
원서접수 문의 : 입학처 (Tel. 02-2051-0043)
|
Step02. 면접일 확인
면접일 확인
|
본교 모집전형은 대학모집과 달리 보다 많은 수험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상시면접을 실시합니다.
면접전형은 전공 교수님과의 1:1 면접으로 진행되기에 상시 면접은 지원과정 일정에 차이가 있습니다.
면접은 원서지원일로부터 2일 이내로 본교 입학처에서 입학담당자를 통해 개별통보 드리며, 면접 전형일에 대한 기타사항은 입학처 (02-2051-0043)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|
Step03. 면접심사
면접심사
· 면접 전형일(당일) 준비사항
① 신분증
② 반명함판 사진 2매
면접심사의 경우 전공 교수님과 마주한 상태로 1:1로 편안한 대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.
소지하고 계신 전공 관련 자격증 및 수상 내역은 가산점으로 적용 받으실 수 있으며, 면접 소요 시간은 약 30분 정도 입니다.
· 면접 예상질문 안내
인·적성관련 |
- · 본교에 지원하게 된 동기가 무엇입니까?
- · 자기소개를 해보세요.
- · 인생의 멘토가 있습니까?
- · 졸업 후 희망하는 취업 분야가 어떻게 되십니까?
- · 본인이 맛있게 먹은 음식에 대해 소개 해보세요.
- · 입학 후 학업 계획이 어떻게 되십니까?
- · 성격의 장/단점을 말해보세요.
- · 아르바이트 및 봉사활동의 경험이 있습니까?
- · 영어로 자기 소개를 해보세요.
|
전공관련 |
- · 조리 시 위생의 중요성?
- · 우리나라에 있는 특급 호텔?
- · 조리사의 기본 자세?
- · 조리 기능사 자격 시험의 종류?
- · 외식의 정의?
- · 제과제빵의 구분 기준?
- · 칵테일의 정의?
- · 커피 추출의 방법?
- · 관광과 서비스의 상관관계?
- · 호텔 업무의 분류?
- · 관광의 경제적 효과?
- · 관광통역안내사 시험 자격?
|
|
Step04. 합격자 발표
합격자 조회 방법
· 합격자 안내 전화 : 입학처 입학담당자를 통해 개별 통보
· 홈페이지 안내 : 본교 홈페이지(http://www.shvc.sc.kr) - 입학안내 - 합격자조회
· 합격증 및 등록금 고지서의 경우 홈페이지 조회 후 출력 가능
|
합격 후 제출 서류 안내
일반지원자 |
- · 고등학교 졸업자 :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2통
- · 검정고시 합격자 :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2통
|
외국학교 졸업자 |
※ 국내 12년과정 동일한 학력이 인정되는 경우에 한 함.
- ① 출입국사실증명서
- ② 초·중·고 전과정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(번역 후 공증)
*국내 초중학교 졸업 : 초등학교 졸업증명서 및 생활기록부, 중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
*외국 고등학교 졸업 : 졸업 한 전체 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번역 후 공증
- ③ 최종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
|
국가유공자 및 새터민 |
- ① 주민등록등본 1부
- ② 대학 수업료 등 면제 대상자 증명서 1부 (보훈처 발급)
|
|
합격자 유의 사항
· 합격 여부 확인에 대한 책임은 수험생 본인에 있으며, 추가 합격자의 경우 입학 담당자를 통해 개인별 유선 통보함.
· 등록기간 내에 미등록 자의 경우 불합격 처리한다.
· 허위 사실을 기재하였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이 확인될 경우에는 재학 중이라도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한다.
· 기타 문의 사항은 입학처(02-2051-0043)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|
Step05. 등록금 납부
등록금납부
· 대상 : 2024학년도 신입생
· 등록기간 : 고지서 상의 등록기간 (고지서는 홈페이지에서 출력 및 조회 가능)
· '합격자 발표 방법 안내 및 유의사항' 안내문을 참고하여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.
등록금 납부 |
등록금 고지서 내 명시
· 계좌이체, 인터넷뱅킹, 텔레뱅킹
· 계좌번호 또는 입금 금액이 다를 경우 입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.
· 등록금 납부 시 학생명으로 납부,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 입학관리처 납부 확인
|
카드결제 |
· 본교 방문 후 카드 결제
* 결제 관련 문의 : 입학처 : 02-2051-0043
|
|
Step06. 입학
입학준비
· 입학 전 장학금 지급 및 생활관 신청, 오리엔테이션 및 입학식 안내에 따라 입학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
·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(홈페이지 상단 메뉴 '캠퍼스생활' → '공지사항') 게시판에서 추후 일정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.
장학금 문의 |
- · 지급 대상자 확인 및 서류 제출 안내
- · 입학처 : Tel. 02-2051-0043~4
|
생활관 신청 |
- · 생활관 정보 확인 : 홈페이지 상단 메뉴 '캠퍼스생활' → '생활관안내' 클릭
- · 신청 기간 : 2024년 12월 예정(확정일자 추후 공지)
- · 입학관리처 : Tel. 02-2051-0043
|
오리엔테이션 |
- · 2024년 2월 예정(확정일자 추후 공지)
|
입학식 |
- · 2024년 2월 말 또는 3월 초 예정 (확정일자 추후 공지)
|
· 기타 문의 : 입학처 02-2051-0043
|